City.People.Light 
어워드 2014

City.People.Light 어워드 2014

2014 어워드 콘테스트에서 발표된 놀라운 출품작 하이라이트를 직접 확인하십시오.

1위 수상

City.People.Light 어워드 2014에서 1위를 수상한 라이프치히


독일의 라이프치히는 2014년 11월 7일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에서 열린 제12회 연례 City.People.Light 시상식에서 리차드-바그너-플라츠 도시 재개발로 1위를 수상했습니다. 조명 디자인을 담당한 Licht Kunst Licht Bonn/Berlin 조명 디자인 사무소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10세기에 시장을 중심으로 거주지가 형성되었던 장소이자 라이프치히의 발상지이기도 한 리차드-바그너-플라츠는 중세 시대부터 공산주의가 몰락할 때까지 유구한 정치 및 건축의 역사를 간직한 곳입니다. 온백색 조명으로 환하게 빛나는 도시의 건축물과 독특한 조명 분위기가 조화를 이루면서 주위의 건물, 조각 분수, 스케이트장을 은은하게 비춥니다. 최종 결과물에는 다양한 관점이 두루 통합되어 있습니다. 현대적인 LED 조명으로 주변 경관과 어우러지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역사 유적을 보존 및 부각시키는 한편 도시의 에너지를 크게 절감해 줍니다.
라이프치히를 대표하는 인물인 Rainer Barth는 "라이프치히의 역사적 기원을 기념하고자 민주적인 투표를 통해 새로운 조명 디자인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시민들과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에게 도시 재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좋은 예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필립스와 LUCI는 10년 전부터 City.People.Light 어워드를 주최하면서, 창의적인 조명으로 시민과 관광객 모두의 경험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지속 가능한 도시 재개발 프로젝트를 선정하고 있습니다."라고 필립스 South District C&EE의 옥외 조명 매니저 Vojislav Radovic가 설명합니다. "올해 출품된 프로젝트는 뛰어난 작품성으로 미래 도시의 새로운 표준을 정립했습니다. 라이프치히 프로젝트에는 많은 시민들의 아이디어가 반영되었고, 도시의 미관과 안전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역사 유적과 최첨단 조명 기술이 섬세하게 조화를 이룬다는 점에서 혁신적입니다."

조명 디자인:
Licht Kunst Licht
www.lichtkunstlicht.com/en/

2위

덴마크 코펜하겐에 있는 뱀 모양의 자전거 다리


바이시클 스네이크(Bicycle Snake)는 자전거가 다닐 수 있도록 특수 설계된 붉고 긴 다리입니다. 바다 위 높은 곳에 떠 있는 이 독특하고 재미있는 자전거 다리는 보행자와 자전거 타는 사람들을 분리하는 한편 아래쪽 부두를 보호하는 우산 역할을 합니다. 밤이 되면 다리 난간에 내장된 조명이 은은하게 빛을 발하며 주변의 경관을 한층 돋보이게 합니다. 올해의 심사위원단은 조명 사용을 자제하여 조명 효과를 내는 데 에너지를 추가로 소비하지 않았고 눈부심이 없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건축과 조명 디자인은 DISSING+WEITLING에서 맡았습니다.

조명 디자인:
DISSING+WEITLING.
www.dw.dk

3위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의 샤토 광장


샤토 광장(Place du Château)은 노트르담 성당과 인접한 상징적인 광장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광장을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등재된 Grande-Île의 자랑거리로 변신시키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심사위원단은 가로세로의 빛을 조화롭게 배치하여 독특하고, 정교하며, 아름답게 참신한 시도를 완성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일 년간의 길고 철저한 준비 과정 중 시민 참여는 물론 컨퍼런스, 가이드 투어, 워크숍 및 설문 조사까지 반영하여 최종 작품의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조명 디자인은 l’Acte Lumiere에서 맡았습니다.

조명 디자인:
l’Acte Lumiere
www.acte-lumiere.com

특별상

뉴질랜드, 웰링턴


인터랙티브 조명은 환경 디자인을 통해 범죄를 예방합니다. 이 창의적인 인터랙티브 조명 시스템 덕분에 좁고 어두웠던 거리가 밤에도 안전하고 재미있게 다닐 수 있는 곳으로 바뀌었습니다. 동작 감지기가 생동감 넘치는 패턴과 은은한 색상의 조명 시스템을 작동시켜 이 공간에 활기를 불어넣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거리의 쾌적함과 안전성, 가시성을 향상시키는 조명의 기능을 강조합니다. 보행자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동작 센서가 서로 연결된 인터랙티브 조명을 작동시켜 다양한 시나리오에 따른 "빛의 향연"을 창조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장치는 통로 위에 매달린 거대한 샹들리에로, 빛의 반사 효과가 몽환적인 광경을 만들어 냅니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눈부심과 빛 유출을 막는 아이디어로 심사위원단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조명 디자인은 Stephenson & Turner NZ Ltd에서 맡았습니다.

조명 디자인:
Stephenson & Turner NZ Ltd.
www.stephensonturner.com

특별상

크로아티아 풀라의 역동적인 크레인 조명


City.People.Light 어워드의 유일한 "산업 유산" 조명 프로젝트로, 이 도시의 조선소를 기념하고 있습니다. 울자닉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조선소 중 하나입니다. 조선소를 외곽으로 밀어내는 대신 전면에 내세워 이 도시의 유산을 전하는 랜드마크 겸 지역의 경제 성장을 주도한 건축물을 기념했습니다. 이 독특한 프로젝트는 필립스 LED 조명으로 감싼 장대한 크레인 여덟 개로 이루어지는데, 16,000가지의 다양한 색상과 강도의 빛을 발하도록 프로그래밍된 조명이 풀라의 산업 유산을 돋보이게 합니다. 반짝이는 수평선과 거대한 빛의 수직축이 만나면서 이 해안 지구에 역동적인 작품이 탄생합니다. 이 크레인 조명은 다른 항구 도시나 새로운 도시 개발 프로그램의 모범 사례가 되기도 합니다. 조선소를 살아 있는 랜드마크로 탄생시킨 이 도시 경관 조명 프로젝트는 도시를 번영시킨 산업 유산을 보존하고자 하는 강한 결의를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장엄한 랜드마크 덕분에 풀라 해안 지구의 활력도 되살아났습니다. 조명 디자인은 Skira 조명 디자인에서 맡았습니다.

조명 디자인:
Sikra 조명 디자인
www.skira.hr/

2014 People Choice 어워드 수상작

터키, 앙카라의 조명 마스터 플랜


People Choice 어워드는 보통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경관 조명 출품작에 투표하는 방식의 새로운 어워드입니다.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선정한 16가지 City.People.Light 어워드 수상작들이 이 새 어워드에서 경쟁을 벌입니다. 대중들로부터 가장 많은 표를 받은 곳은 앙카라였습니다. 앙카라가 1위를 차지한 비결은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를 통해 People Choice 어워드 붐을 일으켰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도시 구조를 하나의 조명 마스터 플랜으로 조직하여 건축학적 조화를 창조해 냈습니다. 백색광과 유색광을 기술적으로 조합한 따뜻하고 아취 있는 분위기가 야경을 한층 멋있게 합니다. 이 조명 시스템은 도시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현대적인 외관으로 이곳을 안전하고 매력적인 장소로 재탄생시킴으로써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렇게 거대한 도시 경관 조명 프로젝트는 흔히 볼 수 없는 것으로, 심사위원단은 이 작품이 도시 전체의 자산과 인프라를 대상으로 하는 거대한 조명 마스터 플랜의 창조 및 실행 과정을 보여주는 완벽한 예라고 평가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시의 이미지와 쾌적성이 눈에 띄게 개선되었습니다.

조명 디자인:
UVA Lighting & Engineering
www.uva.com.tr/

문의

 

전문가용 조명 시스템에 관한 기업 문의 사항은 이 양식에 작성해 주십시오.

 

자세한 질문을 위한 세부 양식

You are now visiting our Global professional lighting website, visit your local website by going to the USA 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