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조명이 예술을 만났을 때

9월 30, 2014

  • Manage your projects with MyProjects
    Use MyProjects to create, save manage and share items and projects with you colleagues and team members.

- 스마트 조명 휴(hue) 활용, 꽃의 다채로운 색상을 관객이 직접 조절하며 감상
- 최정화 작가와 서울역 노숙자 및 쪽방촌 주민의 작업 참여로 완성된 공공예술 작품
- 11월30일까지 구 서울역사에 위치한 ‘문화역 서울 284’ 광장에서 전시

 

[사진설명: 설치예술가 최정화 작가가 자신의 작품 '꽃의 매일'에 설치된 필립스 스마트조명 휴(hue) 작동을 시연하고 있다]

 

필립스의 스마트 조명 휴(hue)가 세계적 설치 예술가 최정화 작가의 예술적 감각과 만나 신개념의 공공예술 작품으로 재탄생 한다.

 

서울, 대한민국 – 헬스앤웰빙 부문의 선도기업 ㈜필립스코리아(대표: 도미니크 오 Dominique Oh, www.philips.co.kr)는 설치예술가 최정화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창작된 공공 예술작품 ‘꽃의 매일’을 오는 11월 30일까지  ‘문화서울역 284’의 ‘최정화-총천연색’ 전을 통해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필립스의 스마트 조명 휴(hue)가 활용된 최정화 작가의 작품 ‘꽃의 매일’은 작가를 대표하는 소재인 ‘꽃’을 형상화한 작품으로 폐허에서도 피어나는 꽃들처럼 일상의 평범함도 아름다움으로 개화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본 작품은 1천 6백만 가지의 색상 표현이 가능한 스마트 조명 휴(hue) 통해 꽃의 다채로운 색상을 표현하고자 했으며, 최정화 작가와 함께 서울역 노숙자와 쪽방촌 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완성했다. 서울역 광장에 퍼블릭 아트 형태로 설치된 본 작품은 관람객이 직접 스마트 기기로 조명을 조절하면서 관람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필립스 조명사업부를 총괄하는 김일곤 부사장은 “세계적 설치예술가 최정화씨와의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마트 조명 휴(hue)가 조명기기를 넘어 예술작품으로 새롭게 탄생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작품은 관람객이 직접 작동하며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스마트조명에 대한 대중의 이해도 제고에도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일곤 부사장은 또한 “예술 및 공연에 있어 조명과 빛의 가치와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며 “향후 미술 영역뿐 아니라 음악, 공연, 파티 등 다양한 영역에서 스마트조명을 활용해 협업할 수 있는 기회들을 적극 모색하고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 작품이 전시되는 ‘최정화-총천연색’ 전은 구 서울역사에서 진행되는 ‘문화역 서울 284 2014’의 세 번째 기획전으로 완전한 자연 그대로의 색인 천연색을 강조하는 말이다. 작가 최정화는 홍익대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1987년 중앙미술 대전 대상, 2005년 제7회 일민 미술상 등을 수상하였으며, 작가, 기획자, 아트디렉터, 프로듀서, 그래픽디자이너, 취미예술가, 설치예술가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필립스 조명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필립스 홈페이지(www.philips.co.kr)및 필립스 라이팅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philips.lighting.korea)를 방문하거나, 필립스코리아 소비자 센터 080-600-6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 Manage your projects with MyProjects
    Use MyProjects to create, save manage and share items and projects with you colleagues and team members.
스마트 조명이

스마트 조명이

스마트 조명이

스마트 조명이

로열 필립스(Royal Philips; 필립스)

로열 필립스(NYSE: PHG, AEX: PHIA)는 다각화된 헬스 앤 웰빙(health and well-being) 기업으로 헬스케어(Healthcare), 소비자 라이프스타일(Consumer Lifestyle), 조명(Lighting) 분야에서 의미 있는 기술 혁신을 통한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필립스는 전 세계 100여 개 국에 걸쳐 약 113,000명의 임직원과 함께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3년 233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필립스는 심장 케어, 응급/중환자 케어 및 홈 헬스케어와 에너지 효율 조명 솔루션 및 새로운 조명 애플리케이션 분야뿐 아니라 남성 면도기, 구강건강용품 등의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필립스의 새로운 소식들은 www.philips.com/newscente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