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ilips lighting 팅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계십니다. 현지 언어 버전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안

    학교용 조명의
    혁신

    독일 함부르크 인 데르 알텐 포스트

       

    함부르크에서 필립스의 새로운 학교용 조명 기술을 도입한 결과 알아보기
    필립스 학교용 조명 아래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인 데르 알텐 포스트의 한 교사

    특정한
    조명 연출이

    학습 및 학습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Andreas Wiedemann, 인 데르 알텐 포스트 교장

    인 데르 알텐 포스트의 교실에서 다양한 학습 분위기를 연출하는 필립스 SchoolVision 조명 시스템

    고객 과제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조명과 웰빙 사이에는 복잡한 관계가 존재합니다. 사람의 뇌가 특정한 광 주파수에 잘 반응한다면, 조명은 학습 능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요? 독일 함부르크의 그룬트슐레 인 데르 알텐 포스트 학교에서 그 답을 찾았습니다.

    알맞은 조명

     

    독일 함부르크에 있는 그룬트슐레 인 데르 알텐 포스트는 12개 반, 368명의 학생이 있는 초등학교입니다. 필립스는 이곳에서 SchoolVision 기술을 테스트해 보기 위해 학교 측에 의사를 타진했습니다. 네 가지 조명 설정을 교사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이 학교용 조명 시스템은 교실에 역동적인 빛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이러한 조명 설정으로 학습 활동에 알맞게 교실 내 분위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학교의 Andreas Wiedemann 교장은 도움이 되어서 기쁘다고 했습니다. 8세부터 16세 사이의 학생 166명을 대상으로 이 조명을 실험해 보았습니다. 교실에 SchoolVision 조명을 설치하고, 과학적으로 입증된 실험 방법으로 어린이들의 주의력와 집중도를 측정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를 기준치 및 보통 조명 아래서 공부하는 대조군의 주의력과 비교했습니다.

     

    SchoolVision 연구에 따르면 어린이들의 독서 속도는 약 35%나 증가했습니다. 집중력은 놀라울 정도로 향상되었으며, 오류 빈도 역시 거의 45% 감소했습니다. 공격성에서는 큰 차이가 없었지만, 비디오 촬영을 통해 과잉 활동의 수준이 현저히 달라졌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Calm(차분)' 조명 설정에서 수학 문제를 풀게 한 결과, 과잉 행동이 최대 76%나 감소하는 것이 관찰되었습니다.

     

    인 데르 알텐 포스트 학생들에게 탁월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 SchoolVision은 그야말로 최고의 인생 출발선이 되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햇빛이 충분하거나 교실이 비어 있을 때는 자동으로 조명 밝기가 조절되기 때문에 학교의 에너지 비용도 절감되었습니다.

    학교에 새로운
    비전 제시

    Andreas Wiedemann 교장

    고객

    M. Schulte-Markwort 교수

    대학 연구팀

    N. Wessolowski 심리학자

    대학 연구팀

    관련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