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N이 조명으로 에너지 효율화에 앞장서는 방법 알아보기
E.ON은 새 건물에 기대하는 것이 많았습니다. 목표는 최대한 에너지 효율적인 건물에서 방문객과 직원들이 쾌적한 기분을 느끼도록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 100% LED 조명 솔루션이 선택되었습니다. E.ON은 절약된 전기료로 투자 원금을 회수할 수 있도록 ESCO(에너지 서비스 모델)를 통해 프로젝트를 의뢰했습니다.
건물 전체에 최신 LED 등기구를 설치하여 작업장과 휴게실, 화장실에 눈부심 없는 조명을 밝혔습니다. 주로 사용된 조명기구는 매립형 CoreLine이었는데, 이 제품은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하면서도 모든 사무실 관련 규정에 부합합니다. 여기에 Dynalite 컨트롤러의 자연광 및 동작 감지 기능까지 사용하면 에너지를 추가로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 컨트롤러는 자연광이 충분하거나 주변에 아무도 없을 때는 오버헤드 조명의 광도를 자동으로 낮추는 방식으로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합니다.
이 업그레이드 작업의 효과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환경 요건을 충족한 결과, 이 지역 최초로 Class A 에너지 등급을 받은 건물이 되었습니다. 또한 이 조명은 건물의 생산성을 높이고 비용을 최소화하는 데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뒤로 EON은 다른 건물에도 LED 기술을 도입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는데, 필립스 조명으로서는 매우 자랑스러운 순간이었습니다.
새로운 조명 시스템 덕분에 E.ON은 83%가 넘는 에너지를 절약하고 전기료도 아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