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herinaplein이 새로 설치된 도시 경관 조명 덕분에 되살아난 과정 알아보기
살아 숨쉬는 도시의 광장:
Catherinaplein의
새로운 비전
Catherinaplein이 새로 설치된 도시 경관 조명 덕분에 되살아난 과정 알아보기
사람이 조명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조명이 사람에 맞추도록 설계된 이 시스템의 고르게 퍼지는 빛은 매우 유쾌한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또한 이 조명은 직접 밝기를 낮출 수 있으며, 완벽한 온라인 제어가 가능합니다."
- Arthur Noordhoek, 아인트호벤 시의회 조명 프로젝트 관리자
Catherinaplein 광장은 변화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젊음이 느껴지는 유흥가인 Dynamo와 네덜란드에서 가장 긴 카페 거리 Stratumseind 사이에 위치한 Catherinaplein 광장은 이 지역의 상업 중심지였습니다. 그러나 2008년 실시한 보수 공사로는 이 구역이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광장은 활기를 잃은 채 방치되었고,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좁아서 자전거를 타는 사람과 걷는 사람 모두에게 위험했습니다. 그 결과 인근 상점가의 고객이 줄어들면서 비어 있는 가게도 생겨났습니다.
조명은 번영으로 가는 길을 비추어 주었습니다. 기존의 가로등 대신 가장자리의 마스트 네 개만 사용하여 광장 전체를 가로지르는 FreeStreet 조명을 늘어뜨렸습니다. 새로 설치된 이 공중 조명 시스템 덕분에 자전거 길을 만들 공간과 나무를 심고 벤치를 설치할 공간이 확보되자 조금 더 커뮤니티다운 분위기가 조성되었습니다. 나뭇가지에 가려지지 않을 정도의 가장 좋은 높이에 공중 조명을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모든 방향으로 빛이 뻗어 나가면서 사람들의 시야가 개선되었습니다.
이 혁신적인 조명 시스템 덕분에 시의회의 업무 처리도 쉬워졌습니다. CityTouch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모든 LED 조명을 개별 작동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주변 공간의 형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조명은 예열 과정 없이 바로 점등되며, 조도를 어둡게 낮추기도 쉽습니다. Catharinaplein을 새로운 외관과 따뜻한 분위기로 단장하자 경제도 되살아났습니다."
아인트호벤은 우리 회사의 FreeStreet 신기술을 가장 먼저 사용한 고객이었습니다. 이 조명 덕분에 Catharinaplein의 장애물이 사라졌을 뿐 아니라, 이전 시스템에 비해 에너지 소비량도 10%나 줄어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