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vas Vaciamadrid가 조명 설치 후 지속 가능성의 상징으로 급변신한 과정 알아보기
성능 및 균일성 향상, 56%의 비용 절감 등 직접 수립한 목표를 마침내 이루어 냈습니다."
- Carlos Ventura, 리바스 지역 의회 전기통신 책임자
Rivas Vaciamadrid 시 당국에는 원대한 계획이 있었습니다. 빠른 인구 증가의 영향을 직감한 지역 당국에서는 'Rivas 배출 0'라는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목표는 202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50% 줄이고, 2030년까지는 탄소중립 상태를 달성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시내의 나트륨 증기등과 금속 할로겐 조명을 친환경 기술로 대체해야 했습니다.
목표에 따라 최신 솔루션인 LED 램프를 선택했습니다. 도로, 주거 지역 및 공원에 Luma 1과 Luma Mini 조명기구를 설치했습니다. 이 균일한 고성능 조명은 마치 내 집처럼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한편 ClearFlood LED 투광 조명 덕분에 도로와 경기장의 분위기가 달라졌습니다. 밝고 선명한 조명으로 밤에도 안전하면서 편안한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이러한 최첨단 램프는 대개 기존 가로등에 장착하므로 설치하기가 쉽습니다. 밖이 어둡지 않을 때는 새로 설치한 등기구 전체의 밝기를 낮춰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각 Luma 조명기구는 교통이 붐비는 시간에는 100%, 도로 상황이 덜 혼잡할 때는 70%, 해 뜨기 전의 어두운 시간에는 50% 등 조도를 필요한 만큼 조절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시 당국에서는 이 문서를 작성 중인 현재 80%의 조명을 LED 등기구로 교체했습니다. 에너지 소비량은 56% 감소했으며, 연간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990톤이나 줄어들 전망입니다.